본문 바로가기
노후대비준비

미국 달러를 가지고 있습니다. 환율에 대한 이야기

by 노후공략집 2023. 1. 11.
반응형

티스토리나 유튜브를 하면서 수익창출을 하게 되면 일정부분 달러를 가지고 있게 된다.

티스토리에 애드센스를 이용해서 광고를 달거나, 유튜브는 유튜브 자체적으로 광고를 달 수 있고, 구독자나 방문자가 이 광고를 보게 되면 콘텐츠를 만든 사람이 광고 시청에 대한 수익을 받게 되는 구조이다.

애드센스를 통해서 이 광고수익이 달러로 모이게 되고, 모이는 족족 원화로 바꾸고 싶지만, 구글에서 한번 달러를 한국의 은행으로 보내는 순간에는 수수료가 붙게 된다. 경험상 15달러 정도가 1회에 붙는 수수료이다. 하루에 버는 돈이 1달러가 왔다갔다 체 안되니 15달러는 생각보다 큰 금액이다.

그래서 한참을 모았다가 일정 금액 이상이 되면 한번씩 보내고는 하기 때문에 달러로 소지하는 소액이 있고, 달러 환율에 대한 관심이 크다. (환율이 높을때 바꾸면 좋다. ㅋㅋ)

얼마전에 1400원 ~ 1500원 (1달러당) 까지 환율이 올랐을때 너무 좋아서 (?) 한국으로 보내지 못했는데, 오늘 날자로 1250원까지 떨어졌다. ㅠㅠ

물론 1년 전, 3년 전 보다는 많이 오른 달러환율이지만, 그래도 1440원까지 다시 갈것 같지는 않다. ㅋㅋ ㅠㅠ

달러가 너무 오르면 경기가 안좋아지니 환율이라는 것이 장단점이 항시 존재한다. 나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가면 좋겠지만 이건 뭐 주식보다 더 어려운 분야이니, 이제 슬슬 환전을 해봐야 겠다. (또 오르려나?)

반응형

댓글